버블 자동 값 부여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유저가 회원가입을 할 때 미리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자동으로 부여를 하고 싶은데요.
뭔가 유니크 아이디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너무 어려워서 질문 남깁니다 ㅠㅠ

아래와 같이 업로드 해놓은 이미지를 회원가입시 하나씩 자동으로 입력되게하고, 중복되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좋아요

데이터로 하시려니 어려우신 것 같아요.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회원 가입 시 유저에게 임의의 이미지값을 부여하시려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이미지를 데이터가 아니라 옵션으로 놓으시는게 더 좋습니다.

데이터는 변수(매번 변동하는 값)일 때 활용하시는게 더 적합합니다.
옵션은 상수(매번 같은 값)로 보시면 돼요. 그래서 유저에게 임의 부여할 이미지를 미리 저장해놓고 갖다 쓰시기 편리합니다.

마침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프로덕트에서 비슷한 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이미지가 아니라 프로필 배경 색상을 임의로 부여하려고 합니다.

먼저 다음 그림처럼 옵션을 만들어놓습니다. 에디터의 data탭, option sets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버린이님의 경우는 저와 다르게 이미지를 넣으시면 되겠죠?

그리고 Data의 유저 테이블로 가셔서 부여하려는 프로필 색상(버린이 님 같은 경우 이미지가 되겠죠)의 데이터 필드를 추가해줍니다.
이때 데이터 타입을 미리 만들어둔 프로필 색상 옵션으로 지정합니다.
image

이제 가입할 때의 워크플로우에서 지정해주면 됩니다.

다음 그림처럼 가입 트리거를 설정하고 (저는 가입 버튼 클릭) 액션에서 'sign the user up’을 선택하신 뒤 이메일이나 비밀번호 같은 데이터를 지정하시고 하단 '+change another field’를 눌러 가입 시 지정할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여기서 프로필 배경 색상을 추가하고 데이터에서 'get an option’을 지정, 미리 만들어둔 프로필 배경 색상 옵션으로 선택하고 모든 옵션(All options)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아래 밑줄친것처럼 선택한 옵션 데이터 뒤에 :random item을 지정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옵션 중에서 랜덤하게 옵션값이 부여됩니다.

참 쉽죠?

1개의 좋아요

와 진짜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