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dream 내 가비아 도메인 연결 오류

오픈 채팅방 내에서 Kuonho Sky Jang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typedream 노코드 웹페이지 제작 툴로 페이지 구성하였고, 가비아에서 웹 도메인 구매했는데요. 도메인 연결이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구글링 해가면서 aws로 웹서버 EC2로 따라 만들고 연결하고자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막힌지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구매한 도메인을 노코드 툴로 연결시킬수 있는 방법에 대한 블로깅이나 강의를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현재는 클래스101 강의 2배속으로 훑고 있는데 nodejs로 서버 구성해서 연결하는 것만 나오고, 원하는 내용이 나오질 않네요)

오픈채팅방 내에서 김경민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Typedream Site Setting 메뉴에 가면 커스텀 도메인(ex.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 연결하면 됩니다.

오픈채팅방 내에서 하희철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Add Custom Domain to your Website - Typedream 이 자료를 보면 가비아에서 도메인 관리로 가셔서 DNS설정에서 CNAME을 설정하면 간단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픈채팅방 내에서 Kuonho Sky Jang 님이 남겨주신 추가 질문입니다.

많은 선배님들 조언 감사합니다~! 처음에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말씀하신대로 Site Setting에 연결시도를 했는데 fail이 떠서, 호스팅이 필요한가 싶어서 알아보는 중이었습니다… 원래는 그냥 되는거라고 이해하면 되는거군요.

typedream에 문의를 걸어봐야겠네요,

DNS 관리도 설정해봤는데, 여전히 fail이었습니다, ㅋㅋㅋ 뭔가 작업중 오류가 있었거나 타입드림 시스템 오류가 있는게 아닐까…

다시 시도해보고 리뷰 올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내에서 하희철 님이 남겨주신 추가 답변입니다.

타입드림 설명서대로 하면 우선 fail이 뜨는 게 맞긴합니다. DNS설정 없이 우선 도메인 입력한 다음 DNS설정값을 받은 뒤 그 다음에 가비아 가서 이 DNS설정 값을 입력하고 다시 타입드림으로 가서 도메인 refresh를 해야 하네요. 이 순서대로 하셨는데도 안된다면, 도메인 DNS값 적용 시간이 걸리는 것일 수 있으니 DNS 적용한 뒤 1시간 정도 기다린 뒤 다시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