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코드 사용자 분들이 자주 "아하!"하는 모멘트들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아웃코드 자동화를 사용하면 구글시트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먼저, 아웃코드 자동화에 원하는 구글시트를 연결합니다. 아래와 같이 시트 형태로 나타납니다.
가입 후 30일이 지난 사용자에게 알림톡을 발송하기 위해서 필터를 설정합니다. 필터는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 오늘 +/- n일 : -30
이렇게 설정하면 오늘 기준으로 -30일에 해당하는 사용자 데이터만만 필터링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이 1월 3일이면, 30일 이전인 12월 5일 데이터만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이제 퀵액션으로 알림톡을 추가합니다. (솔라피를 이용하여 발송됩니다.) 알림톡 설정 시 보내질 변수를 설정합니다.
수신번호에는 사용자의 전화번호가 있는 열(칼럼)으로 설정하고, 알림톡 치환 문자도 해당 열을 규칙에 맞게 설정합니다.
알림톡의 템플릿ID와 PFID(채널ID)는 솔라피의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화면 상단에 있습니다. (솔라피에서 템플릿 정보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발송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 자동으로 실행시키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퀵액션을 스케줄을 설정하고 저장하면 완성입니다.
이제 매일 오전 9시에 가입 후 30일이 지난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알림톡이 자동발송됩니다.
아웃코드를 이용하면 업무 시나리오별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자 자동화 등 다양한 사용법이 궁금하시면 아웃코드 데모를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