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heet로 개발한 어플에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코드를 끌고와 사용 가능할까요?

오픈채팅방에서 김보경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질문 드립니다. 혹시 노코드 (appsheet) 로 개발한 어플에 파이썬또는 자바 코드를 끌고와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픈채팅방에서 Seongyong Bit Yun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흐음… 일반 네이티브 앱 같은거 개발하면서 끌고 오는건 봤는데
노코드에도 가능 한가요?

오픈채팅방에서 박용규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아가도스 노코드 플랫폼에서는 말씀하신 것 포함해서, 외부 자바 클래스나 dll도 호출 해 사용 가능하지만…

엔터프라이즈용이나 프로페셔널 버전을 사용하셔야 가능할듯 합니다.

아가도스뿐 아니라 파워앱스나 아웃시스템즈 같은 엔터프라즈급 노코드 솔루션에서는 모두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가끔…노코드 커뮤니티 멤버분들에게 드리는 말씀이지만,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에 좀 더 노력을 기울이시면 보다 더 많은 일을 노코드 기술을 통해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가도스 아카데미에서도 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 전달을 노코드 교육에 포함시켜야 하지 않나라고 고민하고 있답니다.

다음의 페이스북 포스팅 링크는 아가도스 플랫폼(스튜디오)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어떻게 다루는지를 알려주는 영상인데, 강사가 완전 NonIT 랍니다. 이 친구도 요즘 데이터베이스 공부를 많이 하더니, 레벨이 달라짐을 느껴요.

오픈채팅방에서 신주혜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너무나 공감합니다! 특히 마케팅이나 비즈니스 도메인에있으신 분들은 데이터베이스 도메인이 더해지면 그리실 수 있는 구조 자체가 넓어지더라고요. 안그래도 함께 학습할만한 영상 찾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