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bble] 온오프믹스 신규 서비스 MVP "커넥트"

안녕하세요!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PO로 일하고 있는 대니얼입니다.

온오프믹스는 이벤트에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 회사입니다.
이벤트 관련한 다양한 사용자의 문제 중 저는 개설하는 담당하는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있는데요.

하나의 이벤트가 오픈 되는데에는 다양한 준비 품목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설자들은 적합한 업체를 찾기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이벤트에 최적화 된 상품 및 서비스를 공급가능한 업체와 개설자들을 연결하는 "커넥트"라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비즈니스는 빠르게 실행 되어야하고 개발 리소스는 한정적이죠.
최소한의 리소르로 빠르게 시장을 검증하기 위해 버블을 활용해 MVP를 개발하기로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버블을 처음 사용해 봤기 때문에 학습까지 포함해서 실질적인 개발에는 약 1개월이 소요됐습니다.
프론트는 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해 반응형으로 구현했고, 기존 서비스(https://onoffmix.com) 사용자와의 연동을 위해 SSO플러그인을 활용했습니다. 주문 접수 및 관리는 구글 시트와 zapier를 사용했습니다.

개발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는데요, 그때마다 커뮤니티 분들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온오프믹스 커넥트, 많은 관심 의견 부탁 드립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