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r payple 월구독 결제 시 상태 변경 여부

오픈채팅방에서 박소연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softr로 콘텐츠 구독형 서비스를 제작하려고 준비중에 궁금한 부분이 있어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설명하자면 로그인 후 월구독 결제를 Payple를 통해 진행하면 Zapier 등을 이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계정상태로 변경되는 형태가 가능한지 궁금한데요.

  1. Payple로 결제가 완료되면 해당 회원의 정보값이 일반에서 결제완료 그룹으로, 자동화되어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혹 위와 같은 형태의 자동으로 그룹 변경이 불가능하다면 페이플 결제 후 결제 진행한 전화번호(혹은 이메일)로 코드를 전달 받아 로그인 후 특정 콘텐츠를 볼수 있는 형태는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1. 가능합니다. 페이플 결제 완료 이벤트를 zapier에서 webhook으로 받아서 그걸로 유저 테이블을 업데이트해주시면 됩니다. (webhook by zapier → airtable update the record)

  2. 1번도 가능하고, 2번도 가능합니다. 결제한 컨텐츠를 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줄 수도 있고, 로그인하면 마이페이지에 내역으로 보이게도 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 webhook을 활용하는 영상은 https://youtu.be/V9c7cDVIvvM 이 영상에 37분 40초 쯤을 보시면 됩니다.

1개의 좋아요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추가 답변입니다.

근데 페이플 링크 결제는 구독처럼 정기 결제는 안됩니다. 정기 결제되도록 하고 싶으면 결제 서버를 개발하긴 해야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박소연 님이 남겨주신 추가 질문입니다.

해당 구독정보를 유료구독에서 구독 기간이 끝나면 무료구독으로 상태를 전환하는 형태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추가 답변입니다.

네 그건 softr나 zapier의 기능은 아니지만 zapier와 airtable을 다룰 줄 아시면 응용할 수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