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플에서 2차로 나누어 결제도 가능한가요?

오픈채팅방에서 ㄱㄱ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페이플에서 2차로 나누어 결제도 가능한가요?

예시로
1차 5천원 & 2차 8천원
이런식으로 1차2차 금액도 다르게요

1차큰 즉시결제 2차는 한달뒤

오픈채팅방에서 허석(아소미)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아… 저도 궁금했었습니다. 저희같은 경우는 B2B라 주문시 품목이 10개면 그중 2~3개는 주문후 최대 4시간 이후에 금액이 결정되거든요.메일로 물어볼려 했는데… 비슷한걸 물어보신분이 계시네요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페이플 링크 결제의 경우 결제 링크 생성 API가 있어서요. 2차 결제 원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상품명 및 결제 금액에 따라 결제 링크를 생성하게 해서 그 결제 링크를 고객의 이메일로 자동 발송하도록 시나리오를 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픈채팅방에서 허석(아소미)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지금은 매출처와 신용거래만 하는데… 신규 고객이나 기존 고객중 소규모 업체들이 카드결재를 많이 문의하시더라구요.고객이 주문하는 웹사이트에서의 1차 결제요청과 가격 확정후 내부 시스템(ERP)에서의 고객에게 2차 결재 요청을 하는 그런 형태로 그림이 그려지네요 ^^

오픈채팅방에서 ㄱㄱ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1차와 2차를 그럼 각각 결제하는 방식인가요?
1차 결제 시 2차는 일정이 도딜되었을때 자동결제가 되도록 가능한가요??
물론 사전 동의 시라는 가정입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가능할거 같아요 이 모든건 페이플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건 아니고 페이플의 api를 활용해서 내가 프로세스 설계하는 겁니다. 근데 이게 충분히 노코드로 할만한 수준이다 라고 제 경험상 말씀드립니다.

오픈채팅방에서 하희철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정기결제 기능에 해당됩니다 일반 결제가 아니라 정기결제를 따로 가입하셔야 하고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로 빌링키를 받아놨다가 원하는 날짜에 결제시키는 시스템을 갖고 있으셔야 할거에요

결제 관련해서는 늘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계시고 오늘도 역시나 좋은 인사이트들이 많이 나온것 같아요!
저희 포럼에 이 질의응답을 올리면 더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으실것 같습니다 혹시 올리는게 괜찮으시다면 원 질문 대화를 꾹 누르셔서 체크이모지 좀 부탁드려요~ 좋은 지식이 많이 공유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slight_smile: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맞아요 저는 자동 결제는 아니고 결제 링크만 생성해서 결제자에게 메일이나 문자로 던져주는걸 말한겁니다. 유저가 결제 안하면 결제 안됩니다. 페이플 링크 결제에서는 아직 정기결제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