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기록하는 웹앱을 만들려고 하는데 몇가지 여쭙니다!

앱을 만들기는 아직은 어렵고, 그 전단계로 웹앱을 만들려고 구상중에 있습니다.

기능은 간단하게

  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메일 인증 등)
  2. 본인이 먹은 음식 기록
    *구체적인 기능으로는 '김치’를 입력하면 ‘김치찌개’, '김치전’등 김치와 연관된 단어들이 자동으로 노출되고, 사용자는 클릭할 수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본인이 입력하고자 하는 내용이 없는 경우 기타로 입력할 수 있고, 관리자는 해당 내용을 DB에 추가할 수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3. 본인이 먹은 음식의 사진 업로드

이정도 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glide로 가능한지 여쭙니다.
만약 안된다면 어느정도 배울 의지는 있으므로 다른 프로그램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글라이드는 이메일 인증에 의한 회원가입만 지원됩니다. 이메일 인증만 생각하신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2. 말씀하신 기능은 fuzzy search인데 글라이드에서는 지원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연동은 어렵지만 검색창에 검색어 입력 후 결과값 노출하는 방식은 가능합니다. (제가 글라이드를 놓은지 좀 되어서 최근에 업데이트 됐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또 결과값이 없을 경우 음식 종류를 등록하게는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선택 후 입력창 노출하는 방식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3. 당연히 사진 업로드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은 200메가 까지 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글라이드는 개인적으로 노코드를 처음 접하는 비개발자가 스스로 학습하기 좋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기능은 모두 논리적인 기능 설계로 구현이 가능해보입니다.
직접 해보시면서 감을 잡으시면서 버블이나 다른 툴로 확장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