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시트랑 재피어랑 연동을 헀는데 시간이 지나서 연동이 잘안되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오픈채팅방에서 양지혜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하나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구글시트랑 재피어랑 연동을 시키긴 했는데 초반에는 잘 들어오다가 나중엔 또 연동이 잘 안되더라구요 :sob: 혹시 이유가 뭔지 아실까요!

오픈채팅방에서 한울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1. 재피어가 트리거되는 액션을 구글시트에서 안 해줬거나 2) 구글시트의 해당 행의 양식에 오류가 있을 거 같습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양지혜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답변감사합니다 ㅠㅠ 노션 또는 에어테이블로 연결시키는게 됐다 안됐다해서 문제네요 :pleading_face: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나 노션의 경우 수정을 트리거로 자동화하는게 안정성도 떨어지고 난이도도 높습니다. 새 레코드가 추가됐을때만 트리거로 하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픈채팅방에서 양지혜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네! 혹시 한 번 연동시켜서 계속 업데이트 뜨기를 기다리기보단 데이터 한 번에 모아서 연동시키는게 더 안정성 있을까용!?!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동시에 진행하는 횟수가 문제는 아니고요. 행의 데이터가 수정되는 이벤트를 트리거로 잡는게 어려움이 있다는 겁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양지혜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아! 그렇군요! 자피어에서 구글폼 새로운 응답이 추가될 때 트리거 걸고, 정보를 받아 노션으로 입력할 경우, 입력되는 행이 있고 아닌 행이 있는데 이런 경우는 어떤경우 일까요?ㅠㅠ 노션의 select기능에서 , . 이런 기능이 안먹어서 그런 것 같다고 어제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리긴했었는데, 에어테이블에서는 초반엔 연동되었다가 지금은 또 연동이 안되어서요!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흠… new form submission을 트리거로 하는 거면 무결하게 잘 될건데… 그 경우에 문제 해결은 zap history를 보시고 트리거가 안걸린건지 중간에 데이터 처리가 안된건지를 확인하셔서 문제해결하셔야 될거 같아요. 지금 말씀 주신 내용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