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관리자 노코드 툴 큐레이션

오픈 채팅방에서 강한서종훈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내 관리자 시스템을 노코드, 로우코드로 생각해 보면서 찾아 보니 가장 어렵지만 자유도가 높은건 Retool 인 것 같던데요.

혹시 리툴과 함께 거론 되는 다른 좋은 툴은 어떤 툴들이 있을까요? 인터널, 스태커 등등 찾아 보기는 했는데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 보고 싶어서요~

1개의 좋아요

오픈채팅방에서 효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ㅎㅎ 저는 https://run.query.delivery 를 만들고 있는 강효준이라고 합니다. 혹시 저희 서비스는 어떨까요?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서 바로 관리자 페이지를 대체하고 싶어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조사해본 경험으로는 리툴은 internal.io 정도가 대체해서 시도해볼만 했습니다. 이런 서비스을 오픈소스로 올리셔서 사용하시려면 tooljet이나 app smith를 봐주셔도 될것 같아요

혹은 제가 만들고 있는 쿼리딜리보리어ㅏ 비슷하게 디비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basedash 같은 제품도 있습니다.

혹시 저희 제품 살펴보시면서 궁금하신점 있다면 ed@hopsoffice.com으로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릴게요!

오픈채팅방에서 강한서종훈님이 셀렉트 서비스 관련 남겨주신 추가답변입니다.

관리자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로코드 서비스, “셀렉트” (https://www.selectfromuser.com/)

이런 저런 문의 해 가면서 초기 학습 시간 빼면 거짓말 조금 보태서 15분만에 회원 검색과 회원 정보 상세, 해당 회원의 구매 내역까지 뽑았네요. 작년 말 부터 준비하셨다고 하시는데 벌써 이정도 수준이면 사용성이 이미 상당하네요.

저희는 1. 백오피스를 대체 2. 각팀 요청으로 만들어진 쿼리를 각팀에서 재활용 할 수 있도록(일종의 데이터 마켓) 을 구현하고 싶었는데요.

다 될 것 같네요!
개발 리소스는 부족하고…인터널 시스템으로 효율을 올리고자 고민 하시는 분들은 한번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