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de 화면에서 테이블을 Excel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픈채팅방에서 W.Grid_김태연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Glide 활용해서 행사 운영요원 간편 채용 플랫폼,마이스태프를 런칭했는데, 고객들과 계속 만나면서 추가적인 요구사항들을 반영하고 있는중입니다.

혹시 Glide 화면에서 출력한 Data Grid 테이블을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전체 raw 데이터가 아니라 화면에 나오는 데이터만 출력하고 싶으신게 요구사항이신거죠?

glide 자체에는 데이터 익스포트 기능이 없어서 glide에 의지하긴 어려울거 같고요. 어쨌든 데이터는 디비에 있으니까 glide action 중에 zapier랑 연결하는게 있거든요 그걸 이용해서 그 데이터 레코드를 다 재피어로 보낸다음에 재피어에서 특정 구글 문서 양식을 업데이트 시키고 그걸 메일로 쏴주는 식으로 구성 가능할어 같아요.

오픈채팅방에서 W.Grid_김태연 님이 남겨주신 질문입니다.

글라이드에서 Zapier로 연결할때 row 하나씩만 보낼 수 있으니까, 각 row별로 액션 버튼을 만들어서 데이터 한건씩을 반복해서 Zapier로 보내는걸로 이해했습니다. 혹시 구상하신 아이디어를 제가 제대로 이해한걸가요?

오픈채팅방에서 장병준 님이 남겨주신 답변입니다.

그러네요 제가 깊게 생각못한 부분이 row 단위로만 보낼 수 있다는 점이네요… 이게 좀 아쉽긴 하군요… 단일 row 만 zapier로 보내지만 거기에 들어있는 데이터로 find many rows 해서 row 여러개들을 리턴하도록 짱구를 굴려볼 수 있지 않을까요?

오픈채팅방에서 W.Grid_김태연 님이 남겨주신 글입니다.

말씀하시는 짱구까지는 제 실력이 닿지못할것 같습니다. find many rows 같은 것들이 가능한 방법이 떠오르질 않네요.

지금 상황에서는 데이터테이블 오른쪽에 버튼을 구현하고 모든 row를 하나씩 클릭해서 zapier로 보내는 방법이 가장 편할것 같습니다. 손가락이 좀 고생하겠지만요…

고맙습니다.